travel
주문진해수욕장
Jumunjin Beach
자동차로 2분

한밤중 해변에 앉아 수평선 위에 환하게 집어등을 밝힌 오징어잡이 어선들을 감상하는 맛도 각별하다.
주문진항이 가까워서 횟감이나 매운탕거리를 쇼핑하기에 좋다.
주문진해수욕장은 소돌마을에서 향호리까지 약 1km의 백사장을 따라 형성된 해수욕장이다.
해안의 경사가 완만하며 수심이 얕아서 가족 단위 피서지로 좋다. 바닷물이 맑아 물속으로 보이는 조개를 잡을 수도 있고, 바로 옆에 있는 향호호수에서는 낚시도 할 수 있다.

주문진항‚ 수산시장
Jumunjin Port, Fish Market
자동차로 2분

강릉에서 주문진까지 소나무 숲길과바다를 옆에 끼고 달리는 해안도로는 드라이브하기에 아주 멋진 길입니다.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배가 30여척 정도 있어 배를 타고 해상에서 직접 가자미나 우럭 등을 낚아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있으며, 오징어잡이 배의 불빛이 온 바다에 넘쳐서 보는 이로 하여금 마치 휘황찬란한 네온싸인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소돌아들바위공원
Sodol Adeulbawi Rock park
도보로 1분

강릉시 북쪽의 해안도로를 따라 올라가다 언덕 끝자락의 주문진의 하얀 등대 너머 위치한 소돌아들바위공원에서는 바람과 파도에 깍인 절묘하고 기괴한 모습의 기암 괴석들을 볼 수 있다.
도로쪽에서 보면 거무튀튀하고 날카롭게 각진 바위가 마치 힘센 수소를 연상케하며, 코끼리바위 등 자연 형성된 신기하고 기괴한 바위들로 가득하다.
소돌바위는 일억 오천만년 쥬라기시대에 바다 속에 있다가 지각변동으로 인하여 지상에 솟은 바위로 먼 옛날 노부부가 백일 기도 후 아들은 얻은 후로 자식이 없는 부부들이 기도를 하면 소원을 성취한다는 전설이 있어 신혼 부부들이 즐겨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경포대해수욕장
Gyeongpodae Beach
자동차로 15분

경포호와 바다 사이에 생성되어 있는 사빈으로 6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주위에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습니다.
넓은 하얀 모래밭과 외부와의 세계를 차단하는 듯 둘러 쳐진 송림병풍은 경포해변의 특징이며, 경포해변 주변에는 경포대, 오죽헌, 참소리 박물관, 선교장, 난설헌문학비 등 경포호를 중심으로 볼 만한 곳이 많이 있으며 경포호 주변을 자전거 하이킹도 즐길 수 있습니다.​

도깨비촬영지
Filming Site of DOKKAEBI
자동차로 3분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알려지며 국내와 해외에서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좋았던 그곳. 도깨비 촬영지는 주문진 항 쪽이 아닌 해안가 쪽으로 더 내려가야 합니다. 해안가를 따라 걷다 보면 하얗고 푹신한 백사장 위에 여러개의 방사제가 보이는데 유독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선 방사제가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실제 촬영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극 중 장면을 그대로 연출해서 추억의 사진 한 장 남기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주문진크루즈 (해피아워크루즈)
Jumunjin Cruise (Happy Hour Cruise)
자동차로 2분

해피아워크루즈는 웅장한 동해안 강릉의 푸른 바다를 유람할 수 있는 특별한 여정을 선사합니다. 관광유람선 이외에도 로맨틱한 음악불꽃 크루즈와 기업 및 단체를 위한 특별한 크루즈 상품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날, 특별한 기억을 해피아워 크루즈가 함께합니다.

오죽헌
Ojukheon
자동차로 15분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유서 깊은 집입니다. 오죽헌은 조선시대 문신이었던 최치운이 지었는데, 규모는 앞면 3칸, 옆면 2칸이며,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 여덟 팔자 모양을 한 팔작지붕입니다. 
우리나라 주택 건축물 중에서 비교적 오래된 건물의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유서 깊은 역사를 가진 문화재입니다.​

참소리박물관‚호수
Charmsori Museum, Lake
자동차로 15분

강원도 강릉시 저동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오디오 박물관입니다.
세계 각종 축음기와 오디오 1,500여점이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으로 직접 소리를 들어 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독특한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총 400여 평의 규모에 4개의 독립 전시관과 100여 평 규모의 전용 음악 감상실도 있으며 3층에는 경포호를 관망할 수 있는 전망대도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에 있는 에디슨박물관보다도 에디슨이 만든 축음기 진품들이 더 많이 진열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